국민의 안전한 먹거리 이륜차 배달함 세척∙소독 선포식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12-09 09:03
조회
587
배달함 세척∙소독 선포식을 마치며!

아침에 갑자기 눈이 내린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방에서 상경하신 지회장, 지부장님, 라이더분들의 협회사랑에 감동입니다. 특히 국회에서 참석하신 조정식 사무총장님, 이동주 의원님, 신현영 의원님, 식품의약품안전처 박동희 과장님, 국토교통부 강근하 사무관님, 경기도청 장미옥 과장님, 시흥시의회 서명범 시의원님, 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의장님, 시흥시 박명일 안전교통국장님, 기업인 연합회 김성호 회장님, 만나 플러스 이승규 대표님, 생각대로, 무빙, 인에이블 인터네이셔널, DNA 모터스, 바이크 뱅크등 많은 내외 귀빈을 모신 가운데 선포식이 진행 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배달시장의 증가로 배달함의 위생관리의 필요성이 제기 되었으며 (사)전국배달라이더협회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위탁을 받아 “배달원∙배달함의 세척∙소독 서비스 시범운영 및 표준가이드라인 마련을 위한 실증사업을 9월18일부터 11월18일까지 3개월 동안 추진하였습니다. 실증사업의 결과를 바탕으로 배달함세척∙소독의 습관화가 정착되길 기대합니다.

오늘의 선포식 다운 의미는 국민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배달함의 청결이야말로 라이더가 국민에게 지켜야 할 시대적 사명감이라는 인식을 재고취 시키는 계기 마련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선포식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주신 식품의약품안전처 오유경 처장님과 관계자분들에게 고마움을 전합니다. 또한 귀한 발걸음으로 자리를 빛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선포식준비에서 마무리까지 혼신의 힘을 다해주신 이사님, 지회장님, 지부장님, 라이더님에게 정말 고맙습니다.

계묘년 새해에는 토끼처럼 영특한 지혜가 샘솟아 건강과 평안이 함께 하시길 축원합니다.

2022.12.8.

(사)전국배달라이더협회장 송기선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