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약력

前) 사) 한국연예스포츠신문 위원
前) 사) 관악구 곰두리장애인단체 이사
前) 시흥저널 신문 부위원장

現) 라잇나우해봐 대표
現) 삼화 종합중기 대표
現) 시흥저널 위원
現) 주)새힘 대표
現) 주)유니트원 부회장
現) 사) 전국배달라이더협회 협회장

협회장

배달서비스 종사자의 권익보호와 근로환경 개선,

복지 증진에 힘쓰는 전국배달라이더협회가 되겠습니다!

    •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전국배달라이더협회장 송기선 입니다.
      언택트(Untact) 시대를 맞이하여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배달 시장의 중심에 배달 라이더 여러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시장의 중심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러분들은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빠른 배달 시간 요구, 운행 중의 위험한 상황 노출, 추운 겨울ᆞ더운 여름 쉴 수 있는 공간 부족 등 이러한 근무 환경에 의한 교통 사고율의 증가는 여러분들을 탓하기 전에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 이에 전국배달라이더협회는 회원 여러분들을 위해 다음의 일을 추진하겠습니다.

첫째, 배달 라이더들의 권익보호와 인식 개선에 앞장서겠습니다.
둘째, 이륜차를 활용한 배달 일자리 창출 및 육성 지원, 제도 정비를 하겠습니다.
셋째, 이륜차 배달 라이더 사고 경감을 위한 다양한 안전교육 활성화연구 하겠습니다.
넷째, 충전 스테이션 설치와 전기 이륜차 인프라를 구축 및 확장 시키겠습니다.
다섯째, 친환경 도시 조성을 위한 전기 이륜차를 보급·홍보하고 사후관리 하겠습니다.
여섯째, 전기 이륜차를 포함한 이륜차를 활용한 각종 대회를 유치·운영 하겠습니다.
일곱째, 배달을 목적으로 하는 주문·배달앱을 활성화하고 관리 홍보 하겠습니다.
여덟째, 전문 배달 라이더 양성을 위한 지자체 배달라이더 인증제 도입을 하겠습니다.
아홉째, 회원 여러분들의 수익증대를 위한 지역별 소화물 물류센터 추진 그에 따른 이륜차 구조 변경을 하겠습니다.
열번째, 이륜차 유상보험 등 정부 정책을 제안하여 해결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 배달 라이더 여러분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감사합니다.